의외로 간단한 파티 음식 레시피? 만들어보면 깜짝 놀랄걸요!
여러분, 다들 파티 좋아하시나요? 저는 사람 모이는 건 진짜 좋아하는데, 아 솔직히 파티 음식 준비하는 건... 생각만 해도 한숨이 나왔거든요. 뭘 해야 하나 싶고, 예쁘게 플레이팅은 또 어떻게 하고, 시간은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 건지. 맨날 하려다 지쳐서 결국 배달 앱만 뒤적였어요. ㅋ
파티 음식? 전 걍 포기했었는데요...
진짜 거짓말 아니고, 예전에 한번 용감하게 친구들 집들이 때 파티 음식 한다고 막 인터넷 레시피 엄청 뒤졌거든요? 무슨 그럴싸한 핑거푸드 만든다고 재료 잔뜩 사다가 밤새도록 낑낑댔는데, 결과는... ㅋㅋㅋ 생각하기도 싫네요. 모양은 다 찌그러지고, 맛은 그냥 그랬고. 친구들은 "고생했네~" 하는데 얼굴에 실망한 기색이 역력했어요. 아 진짜 속상했죠. 그 이후로는 '아 난 이런 거랑은 안 맞나 보다' 하고 거의 포기 상태였어요.
근데 있잖아요, 그러다 우연히 진짜 '의외로' 너무 간단한 파티 음식 레시피 몇 개를 알게 됐어요. 처음엔 '에이~ 설마 이렇게 간단한데 맛있겠어?' 했거든요?
에이 설마~ 했다가 눈이 띠용! 마법 레시피 1
첫 번째는 진짜 충격이었어요. 마트 가면 파는 그... 냉동 만두 있잖아요? 그거랑 치즈 몇 장, 그리고 김치만 있으면 끝이에요. 네, 김치요! 다들 무슨 김치? 하겠죠? 저도 그랬거든요.
그냥 냄비나 팬에 김치 좀 볶다가 만두 넣고 물 살짝 부어서 익히고, 그 위에 치즈 척 올려서 녹이면 되는데... 와, 이게 진짜 대박이에요. 매콤한 김치랑 고소한 만두, 쭉 늘어나는 치즈 조합이 진짜 미쳤어요. ㅠ_ㅠ 딱 맥주 안주로도 좋고,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. 처음 이거 해갔을 때 친구들이 "야 너 이거 어디서 사왔냐?" 할 정도였다니까요? 제가 만들었다니까 다들 기절초풍했어요.
이거 진짜 이 재료만 넣는다고요?? 사기 같았던 레시피 2
또 하나는 더 간단해요. 진짜 재료가 두세 개면 끝이거든요. 음... 이건 특정 재료를 말하면 너무 쉬워 보여서 재미없을 수도 있는데 ㅋㅋㅋ (죄송해요 약 올리는 거 아님)
아, 그냥 얘기할게요. 식빵이나 또띠아 같은 거요. 그거랑 크림치즈, 그리고 잼이나 과일 올리면 돼요. 읭? 할 거예요 아마. 저도 처음에 그랬거든요. 이게 무슨 파티 음식이냐고요. 근데 식빵을 좀 예쁘게 자르거나, 또띠아를 바삭하게 구워서 크림치즈 듬뿍 바르고 그 위에 색깔 예쁜 잼이나 과일 올리면... 와 비주얼이 확 살아요. 맛은 말할 것도 없고요. 다들 아는 그 맛인데,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었다는 거에 진짜 놀라더라고요. 심지어 어떤 친구는 이거 먹어보더니 자기 다음 파티 때 꼭 이거 한다고 메모까지 해갔어요. 완전 뿌듯했죠.
다들 비법 알려달라 난리 났잖아요?
진짜 신기한 게, 어렵게 막 꾸미고 시간 오래 들여 만든 음식보다 이렇게 뚝딱 만든 게 반응이 훨씬 좋더라고요? 다들 대체 이거 어떻게 만든 거냐고 비법 알려달라고 막 쫓아다녔어요. 사실은... 그냥 집에 있는 재료 몇 개 주섬주섬 꺼내서 10분도 안 걸려 만든 건데 말이죠. 다들 이렇게 말하지만 사실은 진짜 별거 없답니다. ㅋ
근데 솔직히 말하면... 단점도 좀 있어요
이렇게 간단하고 맛있는데 단점이 없을 리 없죠? 솔직히 좀 짜증났어요. 뭐냐면... 만들기가 너무 쉬워서 대충 만들게 된다는 거? (이건 농담)
진짜 단점은... 눈 깜짝할 사이에 없어진다는 거예요! ㅋㅋㅋ 만들자마자 순삭이에요. 사람들이 너무 맛있다고 막 퍼가는데, 저는 만들면서 집어 먹을 시간도 없더라고요. 다음엔 두 배로 만들어가야 하나 진심으로 고민했어요.
그래서 다음 파티 때는요?
네, 뭐 뻔하죠? 저는 이제 파티 음식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은 없을 것 같아요. 이 간단 레시피들 돌려가면서 하거나, 여기서 조금씩 변형을 줘도 충분히 다양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. 진짜로, 만들어보면 깜짝 놀랄걸요? 이 경험을 통해 파티 음식이 꼭 어렵고 힘들 필요는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. 여러분도 다음 모임 때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! 분명 칭찬 세례받을 거예요.